방통위원장, 통신분쟁조정위·상담센터 찾아 지원 약속

입력 2023-10-19 13:00   수정 2023-10-19 14:47

방통위원장, 통신분쟁조정위·상담센터 찾아 지원 약속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19일 통신분쟁조정상담센터를 찾아 상담원들을 격려하고 제3기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위원들과 만나 지원을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위원들의 의견을 들은 뒤 증가하는 분쟁 사건의 신속한 처리와 위원들의 업무 부담 감소를 위해 조정위원 증원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통신분쟁조정위원회는 전기통신사업자와 이용자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을 처리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 제45조의2에 따라 설립된 법정 위원회로, 지난 8월 21일 위원 10명이 참여하는 제3기 분조위가 발족했다. 임기는 2년이다.
통신분쟁조정위원회는 2019년 6월 제1기 출범 이후 올해 10월 현재까지 약 4천건의 사건을 조정했다. 통신분쟁조정상담센터도 2020년 6월 개소한 이래 약 5만 건을 상담했다.
방통위에 따르면 통신 분쟁조정 해결률은 2019년 6월부터 2020년까지는 53%, 2021년에는 75.6%, 2022년에는 82.9%로 높아지는 추세다.
이 위원장은 이어 온라인상 피해 상담과 이용자 피해 구제를 위해 2022년 5월 31일 문을 연 '온라인피해365센터'도 찾아 상담원을 격려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