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달 28일과 29일, 내달 4일과 5일 공상과학(SF)에 담긴 미래 사회와 미래 직업을 상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23 SF미래과학축제'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매년 과학기술을 주제로 선정했던 이전과 달리 미래 직업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미래 직업 체험 행사에서는 모형 로켓 만들기, 아두이노 모형차 제작 등 총 20개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진로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놀이처럼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축제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싸이온'을 활용한 예약시스템도 구축된다.
참가자는 싸이온이 적립된 바코드 띠를 부여받고 미래 직업을 체험하거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SF영화를 감상하고 영화 속 스토리와 연관된 전문가가 직업 세계를 들려주는 'SF 시네마 잡스'도 운영된다.
시각효과(VFX) 전문가, 특수분장사 등 SF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들의 'SF직업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과학관 중앙홀 특설무대에서는 마블 히어로를 만날 수 있는 'SF 히어로 코스프레'도 열린다.
특설무대에서는 SF영화 사운드트랙(OST) 오케스트라 연주와 뇌과학 접목 마술쇼도 열린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SF미래과학축제 공식 홈페이지(www.sfsciencefestival.or.kr)에서 보면 된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