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국문화원 '타임 포 K-컬처' 홍보 캠페인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뉴욕한국문화원은 11∼12일 미국 뉴욕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문화 관련 전시·행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홍보 캠페인(It's Time for K-Culture)을 벌인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뉴욕시 스몰비즈니스국의 후원으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구겐하임 미술관, 뉴욕공공도서관 등 뉴욕 내 주요 문화예술 기관과 한식당 및 상점 등 총 50여곳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최근 역대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한국 문화예술 행사가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들 정보랄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게 한다는 게 이번 캠페인의 취지다.
특히 11월 한 달간 열리는 '한국 식당의 달'(Korean Restaurant Month) 이벤트 기간 문화원이 배포한 'K-컬처' 지도를 지참하고 캠페인 참여 한식당을 방문하면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K-패션, K-뷰티, K-웰니스, K-엔터테인먼트 분야 참여 업체 이용 시 5∼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컬처 지도는 맨해튼에 있는 뉴욕한국문화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디지털 버전 지도도 받을 수 있다.
행사 참여 기관·업체 정보와 디지털 K-컬처 지도 수령 방법은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를 후원하는 뉴욕시 스몰비즈니스국의 케빈 김 커미셔너는 "이미 뉴욕 어디를 가도 만날 수 있는 K-컬쳐와 이를 뒷받침하는 한인 소유의 소규모 사업장은 뉴욕시 경제 성장을 비롯하여 도시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한국은 K-팝만 떠올리는 10∼20대는 물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영향으로 한국문화에 호감을 가진 뉴욕의 MZ 세대를 상대로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한국문화를 소개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이해나 경험치를 점차 확대해 나가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pa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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