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에보 TV, 세탁기, 인덕션 등 이름 올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LG전자[066570] 가전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제품'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에보'를 '올해 최고의 기술' 분야에서 최고 TV로 선정했다.
이 제품에 대해 컨슈머리포트는 "뛰어난 화질과 생생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특별한 TV"라며 "약점이 없는 최고의 TV"라고 호평했다.
LG 올레드 TV 최신 제품인 무선 올레드 TV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 발명품'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최고의 세탁·청소·홈' 분야에서도 LG전자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등 LG전자 세탁기 2종을 최고 세탁기로 꼽았다.
매체는 드럼 세탁기에 대해 "최고의 세탁 성능은 물론 자동 세제 및 섬유유연제 디스펜서를 내장했다"며 "심한 얼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스팀 청소 옵션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또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최고의 요리 필수품'에 LG전자의 인덕션 레인지를 선정하며 "빠른 가열과 정확한 제어를 갖춘 놀라운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아울러 "단순히 최고의 인덕션 레인지가 아니라 지금까지 평가해 온 레인지 제품군 가운데 최고의 제품"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 엄격한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평가한다.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신뢰도와 만족도도 포함하는 평가 결과는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 선택에 참고하는 기준으로도 통한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