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대신 ○○룩'…달라진 온라인 패션 검색 트렌드

입력 2023-10-31 10:34  

'원피스 대신 ○○룩'…달라진 온라인 패션 검색 트렌드
지그재그 "품목보다 장소·상황에 맞는 옷차림 찾는 추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특정 장소와 상황에 어울리는 옷을 찾는 키워드 검색이 크게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8월 1일부터 이달 29일까지 결혼식 하객으로 참석할 때 입는 스타일인 '하객룩'의 월평균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28.7% 증가했다.
휴양지·여행룩은 각각 178.7%, 195.7% 급증했다. 이는 여름 휴가철과 추석 황금연휴가 낀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밖에 나들이룩, 시밀러룩, 출근룩 등 다양한 검색 키워드가 활용됐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사도 상품명에 '○○룩'을 붙이는 사례가 많다. 일례로 지그재그에서 하객룩을 검색하면 11만건 이상의 상품이 표출된다.
실제 하객룩, 휴양지룩, 여행룩 등으로 언급된 상품은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3배로 증가할 정도로 반응이 좋다.
유행을 따르는 키워드 검색도 증가세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끈 옷차림인 'Y2K' 검색량은 같은 기간 평균 135% 늘었다.
요란한 디자인 대신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올드머니룩'과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도 각각 월 최대 3만건, 8만건 검색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브랜드 중심인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에서는 상황과 장소에 어울리는 옷을 검색하는 패턴이 확산하는 추세"라며 "1만8천여 쇼핑몰이 입점한 지그재그에서 이런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코디'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