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대한통운은 기후 위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상품을 모아 취약 가정에 전달하는 캠페인을 벌였다고 7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이를 위해 서울시 산하 기관인 상생상회와 굿네이버스, 사랑의열매 등과 함께 2천만원 상당의 상생 꾸러미를 마련했다.
상생상회가 올해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의 농가 13곳에서 사과와 애호박, 고구마 등 특산물을 모아 꾸러미를 만들었다.
굿네이버스는 서울 종로구, 노원구, 강서구 일대에서 취약계층 250가구를 선정했고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이 희망 메시지 등을 담아 각 가정에 직접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CJ대한통운 김희준 ESG담당은 "민관이 힘을 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 위기로 어려움을 겪은 농가와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저탄소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가속화 해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기후 위기의 지구를 함께 돌보자는 취지로 임직원 참여 캠페인 '어스케어 투게더'를 벌이고 있으며 친환경 운송수단을 확대하고 폐자원을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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