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035720]는 '2024 카카오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테크 직군과 서비스비즈 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 인프라 ▲ 프로그래밍 ▲ 서비스비즈 세 분야다. 이번 채용에는 테크 직군 외 서비스비즈 직군을 추가했다.
서류 접수는 8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 인재 영입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테크 직군은 코딩테스트를 포함한 서류 전형과 인터뷰가 진행되며, 서비스비즈 직군은 코딩테스트 대신 사전 과제가 부여된다. 이후 직무에 따라 추가 테스트나 과제가 진행될 수 있다.
인턴십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다. 인턴십 기간 현업 조직에 속해 과제를 수행하면서 학부에서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높은 트래픽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회사가 전했다. 대형 서비스를 개발 및 기획하는 현업 직원들의 밀착 멘토링이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관련 분야 기초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십 이후 전환 인터뷰를 통해 정규직 전환 대상자가 확정되며 전환 인터뷰에 통과하면 내년 3월 입사하게 된다. 학업 등 이유로 내년 3월 입사가 어려운 경우 내년 9월 이내 가능한 일자로 별도 조율할 방침이다.
카카오는 직무 소개와 영입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오는 14일 인재 영입 홈페이지 내 채용 공고에 공개한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