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몽골과 말레이시아 전 점포에서 '빼빼로데이' 마케팅 행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매장에 빼빼로데이 홍보물과 전용 코너를 마련하고 두 개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2+1'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CU는 지난해 두 나라에서 처음 빼빼로데이 행사를 열어 현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가 진행된 지난해 11월 몽골 CU의 일평균 고객 수는 전월 대비 206%, 점포당 평균 고객 지출액은 135.2% 각각 증가했다. 말레이시아 CU도 하루 평균 고객 수가 110%, 하루 평균 매출액이 111.4% 각각 늘었다.
CU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글로벌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이달까지 몽골, 말레이시아 500여개 CU 매장에서는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이 상영된다.
CU 관계자는 "몽골·말레이시아 CU가 단순히 한국 상품만 판매하는 소비 채널을 넘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