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대웅제약[069620]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수출명 주보)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해외 매출이 93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흔히 '보톡스'로도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미간 주름 개선 등 미용 성형 시술에 쓰는 바이오 의약품이다.
올해 3분기까지 나보타의 누적 매출은 1천133억원인데, 이 중 83%가 해외에서 발생한 것이다. 나보타의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의 비중은 2021년 61%, 지난해 77%에서 올해 83%로 2020년 미국 출시 이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대웅제약은 해외 매출 935억원 중 절반 이상인 445억원이 미국 시장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나보타의 점유율은 약 11%다.
회사는 나보타의 해외 매출이 올해 3분기 회사가 역대 최대 누적 매출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며 오는 2030년까지 나보타 매출이 연평균 20%씩 성장해 수출액만 5천억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보타 사업을 총괄하는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미용 시장뿐 아니라 치료 시장까지 진출해 나보타를 세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빅5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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