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뚜기[007310]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83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87.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9천87억원으로 10.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48억원으로 114.2% 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매출 상승에 대해 "케첩(제품명 케챂), 마요네즈(제품명 마요네스) 등 전통적인 1등 제품과 오뚜기밥, 컵밥 등 가정간편식(HMR) 주요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 개선은 해외법인의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율 개선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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