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교반식 모두 1위 올라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LG전자[066570] 세탁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전 부문을 휩쓸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발표한 '2023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순위에서 드럼·통돌이·교반식(봉돌이) 1위를 전부 LG전자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이 세 가지 유형 세탁기가 전체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드럼과 통돌이 부문에서는 LG전자가 1∼3위를 석권했다. 보급형 제품인 교반식 부문에서는 1위 LG전자 뒤를 이어 삼성전자 제품이 2위와 3위에 올랐다.
대용량 드럼 부문 1위인 LG전자 드럼 세탁기는 세탁 성능,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 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또 5년 내 고장 가능성을 뜻하는 예측 신뢰성과 고객 만족도도 높았다.
통돌이 부문 1위에 오른 LG전자 세탁기도 세탁 성능, 물 효율성, 예측 신뢰성 등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교반식 부문 1위인 LG전자 세탁기는 에너지 효율성과 물 효율성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했고 세탁 성능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드럼과 통돌이 상위권에 오른 LG전자 세탁기는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물 효율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한다.
세탁기 사용자들은 한 번에 많은 빨래를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용량보다 많은 빨래를 무리하게 돌리면 세탁기에 부담을 주고 내구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컨슈머리포트는 대용량 세탁기 부문에서도 따로 최고 제품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