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집행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매체 1위는 SBS"

입력 2023-12-07 18:22  

"광고 집행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매체 1위는 SBS"
한국광고주협회, 광고주 대상 매체 평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광고주가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 매체에 SBS가 선정됐다.
7일 한국광고주협회가 발표한 '2023 광고 매체 평가 연구결과'에 따르면 SBS는 98.7점을 기록하며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송 매체 1위를 차지했다.
전체 매체로 보면 1위는 99.6점을 받은 유튜브가 차지했고, 2위 SBS, 3위 카카오(98.0점), 4위 네이버(97.5점) 순이었다.
5위 MBC(97.1점), 6위 KBS(96.5점), 7위 tvN(95.7점), 8위 JTBC(95.6점), 9위 구글(92.5점), 10위 인스타그램(89.4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신문 매체 중에서는 조선일보가 가장 높은 85.9점을 받아 12위에 올랐다.
연구를 진행한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 교수는 "매체 가치가 '매우 우수'인 그룹의 상당수는 지상파·동영상 매체가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광고 결정 업무를 하는 기업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고주들이 평가한 점수와 정성 조사 내용을 반영했다.
조사 대상은 지상파·종편·유료방송 등 방송 매체와 신문 매체, 동영상·포털 매체, 옥외 매체, 소셜미디어 등 총 74개 매체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