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감칠맛 더한 알찬한끼세트 2탄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GS25는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김밥 카테고리에서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0월 25일 출시된 알찬한끼세트는 도시락 용기에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을 담아 2천원대에 판매하는 가성비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김밥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고, 출시 6주 만에 80만개가 팔렸다.
구매자는 20·30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20·30 여성이 27.6%로 그 뒤를 차지하는 등 젊은 층이 주로 소비했다.
GS25는 알찬한끼세트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갓성비템'으로 조명받으며 물가에 민감한 젊은 층에 입소문이 난 것으로 분석했다.구매 시간대별로는 오후 6∼9시에 가장 많이 팔렸다.
GS25는 알찬한끼세트 병행 구매 상품을 확인해 본 결과 맥주가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며 야식이나 안주로도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상권별로 보면 오피스·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서울 관악산 인근 GS25 매장에서 가을 등산철에 발주량을 평균 대비 4∼6배 이상 늘렸다.
GS25는 오는 12일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을 출시한다.
2탄은 불닭참치마요주먹밥, 간장참치마요주먹밥, 비엔나김밥, 메추리알 등으로 구성됐다.
백수련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대성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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