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4일 1만원대 가성비 데일리 와인 'TASTY'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TASTY' 시리즈의 슬로건이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이라며 와인을 보다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객 경험 제공을 목표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등 2종으로 비슷한 품질의 다른 와인보다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롯데마트는 덧붙였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주류부문 통합 운영을 통해 1년간 함께 와인 제품을 개발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 와이너리와 박람회를 찾아다니며 TASTY 시리즈 후보 상품 10개를 압축한 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최종 2개 제품을 결정했다.
와인 후면 라벨에 와인의 맛과 특징, 페어링 푸드 등 정보를 한글로 기재한 게 특징이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와인 문화 대중화를 위해 TASTY 시리즈 와인을 앞으로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올해 와인 매출을 보면 1만∼2만원대 와인 매출이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했고, 올해 10월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에서도 가성비 'L와인' 매출이 작년보다 7배 이상 늘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