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인공지능(AI)의 일상화'로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회사가 직면할 사업 환경에 대해 "미디어 소비 동향 변화와 시장 경쟁 심화를 넘어 국가와 진영 간 갈등으로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상했다.
AI 컴퍼니로의 변화를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AI TV로 진화 중인 B tv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Home) 시장 내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등 이미 AI 기술을 적용 중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테크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인프라 영역도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실마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AI 컴퍼니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회사는 자발적 학습과 역량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