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업계 최저가로 판매 중인 자체 브랜드(PB) '아임e' 커피, 우유, 생수 품목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페트커피 4종, 하루e컵우유 1L, 하루이리터 500mL 생수 등 6종이다.
이마트24는 애초 해당 제품의 가격을 지난해 말까지만 유지하기로 했으나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고자 가격 동결 기간을 1분기까지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업계 최저가인 이들 제품은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1∼81% 느는 등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2분기 10∼20%, 3분기 30∼60% 등으로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시간이 갈수록 먹거리도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이 짙어지는 셈이다.
이마트24는 2천여 상품에 대해 '플러스원' 혜택을 제공하는 통상의 월간 행사와 함께 겨울철 가장 인기 있는 과일 가운데 하나인 딸기 관련 제품만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연초부터 충성고객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의 가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