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18명 선정

입력 2024-01-21 08:26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18명 선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작년 고객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18명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엔지니어 5천500명 중 수리 기술 역량이 뛰어난 상위 30%를 1차 선별한 후 고객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은 0.3%(18명)를 최종 선정했다.
담당 제품별로 휴대폰 7명, 가전 10명, 기업 대상 서비스(B2B) 1명이다.
이중 휴대폰 엔지니어인 김경민(경기도 수원)·박선영(경남 사천) 프로와 가전제품 출장서비스를 맡은 정고석(경남 거창) 프로 등 3명은 4년 연속 CS 달인으로 뽑혔다. 정 프로는 만족도 조사에 응답한 고객 373명 전원이 100점을 부여해 '2023년 고객만족도 전국 1위'를 기록했다.
CS 달인으로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인사 가점, 상패, 해외 CS 우수기업 벤치마킹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2019년 첫 선발 후 전체 엔지니어의 1.2%인 71명만 CS 달인에 선정됐으며, 선발 이후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14% 이상 향상됐다고 삼성전자서비스는 전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