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는 1월 한 달 동안 시즌 과일 이벤트 '딸기를 찾아라'를 통해 딸기 관련 상품 60종을 판매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딸기부터 딸기크림샌드, 빅파이딸기, 후렌치파이딸기, 딸기우유, 딸기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의 이달 1∼20일 매출은 지난달 11일∼30일 대비 51% 증가했다.
설향·금실딸기 매출은 144% 늘었고, 딸기크림샌드 46%, 빙그레 딸기타임 79%, 나뚜루스트로베리파인트 91% 등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처음 시도한 시즌 과일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기에 앞으로도 인기 과일을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딸기를 찾아라' 콘셉트로 스토리텔링을 진행한 게 성공 요인 중 하나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설향·금실딸기와 함께 오는 24일부터 프리미엄 딸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진한 달콤함 알타킹딸기 2종'도 판매한다.
알타킹은 딸기 품종 다양화를 위해 경북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신품종으로, 일반 딸기보다 2∼3배 큰 상품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