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베이터TV 운영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과학적 옥외광고 효과지표 생산과 표준화를 위해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등 정부·유관기관, 광고회사, 학술단체, 인공지능(AI) 설루션 기업 30개 사가 결성한 '옥외광고 효과지표 표준화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구는 유동 인구, 시청·주목률 등 광고 효과 분석과 광고대행사 및 매체사, 소비자 연구기관, 기업 마케팅 부서 등 다양한 수요자가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해 만든 민관 협의체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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