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이 누적 40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2024년도 한양사이버대학 학위수여식에서 63명의 스타벅스 파트너(직원)가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 수여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스타벅스 송윤주 파트너, 이명재 파트너가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특별 제정한 스타벅스 파트너 성적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학사 학위가 없는 파트너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63명의 파트너가 학사 학위를 받으며 누적 졸업생 423명을 배출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졸업 후 스타벅스 의무 재직 조건은 없다.
스타벅스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은 2024년도 1학기 입학 예정 파트너까지 1천770명의 파트너가 참여하며 높은 학구열을 보인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 영어학과, 마케팅학과 순이다.
이외에도 미술치료학과, 심리상담학과, 광고영상창작학과 등 업무와 무관하게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