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24일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앞두고 오곡밥·나물반찬 재료와 부럼 등 매출이 3.7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GS더프레시가 지난 1∼7일 매출을 이전 주와 비교한 결과 견과 매출은 423.1%, 잡곡은 315%, 나물은 81.3% 각각 늘었다.
GS더프레시는 오곡밥과 나물 반찬을 먹고 부럼을 깨며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풍습에 따라 관련 식재료 수요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신선 나물보다는 불리거나 한번 데쳐 구성한 '나물 세트' 인기가 높았고, 캐슈넛과 피스타치오 등 이색 견과류가 호두 등 일반 견과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GS더프레시는 올해 정월대보름 행사 물량을 작년 대비 50%가량 늘렸다.
오곡찰밥과 서리태, 찰수수 등 3종은 GS페이 등으로 결제 시 할인하고, 오색 나물세트와 달빛 나물세트 등 2종은 정월대보름 특별 기획 상품으로 내놓았다.
피호두와 피땅콩, 부여알밤은 균일가에 팔고, 챠챠해바라기씨 5종과 HBAF아몬드 23종은 각각 2+1 이벤트를 적용한다.
손재영 GS리테일 농산팀 MD(상품 기획자)는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과 용량 등을 고려해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 구성을 준비했으며 관련 상품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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