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지란지교소프트는 업무 필수 기능을 연결하는 협업 서비스 '오피스 넥스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피스넥스트는 메신저, 화상 회의, 문서 협업 등 기업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업무 기능을 연결해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해 업무 흐름에 끊김이 없이 효율과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다고 지란지교소프트는 설명했다.
서비스는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오피스 웨이브'와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메모 서비스 '오피스 노트'로 구성된다.
오피스웨이브는 메시지, 채팅, 화상회의 등의 소통 기능이 포함되며 회사 측은 향후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오피스노트는 각 부서나 프로젝트별로 공유해야 할 지식과 정보를 클라우드에 올리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넥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공식 출시할 예정인 유료 버전의 서비스를 6월까지 무료로 사용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 서비스는 회사당 전체 용량 총 10기가바이트(GB)와 문서 500페이지를 제공하며, 유료 서비스는 회사당 전체 용량 총 500GB에 문서 페이지가 무제한이다.
유료 서비스는 향후 기업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고 7월부터 사용자당(회사 직원 1인당) 월 1만원의 요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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