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청소년의 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고등학교 소비자교육 표준교재'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디지털 소비 환경에서 청소년이 중요한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학교를 통해 양질의 소비자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고등학생용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교재는 학교소비자교육 표준안(2021)이 제시한 교육과정 성취 기준을 반영해 고교 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교재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용 지도서와 학생용 워크북, 시각화 자료, 메타버스 게임 같은 디지털 학습 자료도 추가했다.
메타버스 게임은 가상 수업 공간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캐릭터를 정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 유발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자료는 교육부 에듀넷 티클리어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24,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스마트컨슈머, 한국소비자원TV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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