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회공헌 혁신위 발족…사회공헌 브랜드 정립·방향성 제시

입력 2024-03-22 09:31  

LH, 사회공헌 혁신위 발족…사회공헌 브랜드 정립·방향성 제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정립하고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해줄 'LH 사회공헌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학계와 법조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경영 관련 경험이 풍부한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오준 전 유엔대사가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LH는 지난해 국민 주거 안심, 저출생 대응, 행복한 사회 만들기라는 3대 사회공헌 방향을 설정하고, 사회 이슈 해결과 국민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지난해 보훈 영웅 주거환경 개선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총 111가구의 개보수를 지원하고, 최근 새로운 사회문제로 부각한 은둔형 외톨이 지원을 통해 20명의 사회복귀를 도운 것도 이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LH는 위원회를 기반으로 LH의 전문성을 살리면서 모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전국 단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오준 위원장은 "위원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LH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높일 수 있도록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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