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행 공급 가장 많이 늘어날듯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오는 31일부터 적용되는 하계 시즌 스케줄에 맞춰 미국과 유럽, 중국, 동남아 등에서 국제선 여객노선 공급을 늘린다고 24일 밝혔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규정에 따라 올해 하계 스케줄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7개월간이다.
아시아나항공의 하계 스케줄에 따라 노선이 가장 많이 늘어나는 곳은 중국이다.
오는 31일부터 인천발 난징, 항저우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4월 15일에는 톈진 노선의 재운항에 나서 매일 항공편을 띄우고, 5월 27일부터는 충칭 노선을 재운항한다.
7월 1일부터는 김포∼베이징 노선에서 매일 일정으로 재운항하고, 시안 노선은 주 5회로 재개한다. 옌지·창춘 노선은 각각 주 8회, 9회로 증편한다.
아울러 미주 노선에서는 5월부터 인천∼시애틀 노선을 주 5회에서 7회(매일)로, 뉴욕 노선은 주 7회에서 12회로 각각 증편한다.
유럽 노선에서는 이달 31일부터 인천∼런던 항공편을 주 5회에서 매일 운항하는 것으로 늘린다. 이스탄불 노선은 5월부터 주 3회에서 4회로 증편한다.
동남아에서는 이달 31일부터 방콕 노선의 운항을 매일 1회에서 2회로 늘리고, 치앙마이 노선에서 매일 운항한다.
호주 멜버른 노선은 7월 2일부터 주 4회로 운항을 재개한다.
이외에 카자흐스탄 알마티 노선은 5월부터 주 3회에서 5회로 증편한다.
우즈베키스탄 수도인 타슈켄트도 5월부터 주 3회에서 4회로 운항을 늘린다. 기존 주 3회인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운항은 6월부터 주 5회가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올해 하계 시즌 국제선 여객 공급은 유효 좌석 킬로미터(ASK·Available Seat Kilometer) 기준 코로나19 이전의 91% 수준까지 회복됐다.
상세한 하계 스케줄 노선 상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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