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는 '뷰티 리뷰 체험단'에 함께 할 고객 1천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려는 취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한 뒤 상품 수령 후 일주일 이내에 사용 후기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된다.
포토 후기를 가장 많이 작성한 100명에게는 3만 위메프 포인트를,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천명에게는 3천 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위메프는 이번 체험단 운영을 통해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를 접하는 데 대한 고객 부담을 덜고 생생한 후기와 입소문으로 브랜드사와 판매자의 매출 증대를 돕겠다는 것이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1.2% 증가했으며 거래액의 77%는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위메프에서도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35% 이상 증가하며 호조세를 이어갔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