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ACE' ETF를 활용한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반도체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ETF를 활용한 반도체 산업 투자법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됐다. 반도체의 종류와 반도체 생태계, 글로벌 반도체 산업 지형과 각국을 대표하는 반도체 기업 등에 대한 소개를 담았다.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ACE ETF 홈페이지에서 디지털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ACE ETF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물 책자를 신청할 수도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ACE AI반도체포커스', 'ACE 일본반도체',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등 4종의 반도체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반도체 투자에 진심인 ACE ETF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가이드북"이라며 "반도체 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부터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와 전략을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