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통한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가속"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통합 설루션 '우리가게패키지 AX' 설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패키지는 U+AI전화, U+AI예약, U+웨이팅, U+키오스크, U+오더, U+포스 등 여섯 가지로 구성되며, '우리가게패키지' 앱에서 필요한 설루션만 골라 선택할 수 있다.
U+AI전화는 전화 로봇이 매장 위치, 영업시간 등 고객들로부터 자주 나오는 질문을 자동으로 대답하며, U+AI예약은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경로로 들어오는 예약을 인공지능이 매장의 테이블 수와 영업시간 등을 고려해 통합 관리한다.
U+웨이팅은 자리가 없어 손님이 대기해야 할 때 줄을 서지 않게 도와주는데, U+AI전화, U+AI예약과 연동해 원격으로 대기를 접수하는 기능이 상반기 중 추가된다.
회사는 매장 대기 및 취소 고객에게 인사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이벤트를 안내할 수 있는 사후 고객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U+키오스크와 테이블 오더 서비스 U+오더는 고객이 응대를 기다리지 않고 주문부터 결제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돕고, 소상공인들의 주문 입력, 결제, 매출 관리 등을 지원하는 U+포스(POS)도 함께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들이 사용하는 매장 관리 설루션들을 한곳에 모으고 인공지능을 통한 디지털 전환(DX)으로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애프터서비스(A/S) 접수도 LG유플러스 고객센터로 통일했다.
회사는 기업이 아닌 소상공인도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는 데도 의의를 뒀다.
설루션마다 월 이용료는 상이하며, 기기 구매 비용은 별도 책정된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그룹장(전무)은 "앞으로도 분야별 선도 사업자들과 제휴를 확대해 설루션을 고도화하고, 소상공인들의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을 통한 DX(AX)를 가속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cdc@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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