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중심 여객사업·안정적 화물사업 주효…올해 매출 5천억원 목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 3천751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 2022년 532억원에서 605% 늘어나며 사상 최다였다. 또 2017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흑자 전환 요인으로 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 전환 이후 여객 수요 증가와 하이브리드(대형항공사+저가항공사) 사업 모델의 성공적인 안착 등을 들었다.
미주·유럽 등 장거리 항공시장의 경쟁력 확보와 밸리카고(여객기 하부 화물칸)를 이용한 안정적인 화물사업 등이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에어프레미아의 지난해 탑승객은 약 67만1천500명이었다. 수익성이 높은 장거리 노선에서 전체의 47.4%인 31만8천300명을 수송했다.
박광은 에어프레미아 전략재무실장은 "유가 및 환율 급등 등 다양한 변수를 극복하고 창사 후 첫 흑자 전환을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올해는 항공기 추가 도입과 노선 다변화로 '매출 5천억원'을 달성해 중견 항공사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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