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와 협업한 수제 맥주 '하늘보리맥주'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늘보리는 지난 23년간 보리차 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다.
하늘보리맥주(500㎖)는 하늘보리의 구수한 보리맛을 극대화하면서도 음료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 라이트 라거 맥주로 만들어졌다.
하늘보리의 디자인을 그대로 패턴화해 맥주 패키징에 활용했다.
세븐일레븐은 하늘보리맥주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4캔을 1만2천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맥주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차별화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달 초부터 버지미스터(500㎖) 맥주 4캔을 35% 할인된 4천원에 한 달간 판매하는 '천원 맥주' 행사를 시작한 결과 닷새 만에 20만캔을 팔았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MD(상품 기획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맥주를 찾는 수요층이 늘어나는 만큼 차별화 맥주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한 캔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맥주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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