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다각화 추진…해외 진출 강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세라젬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89억원으로 전년 대비 62.7%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 매출은 5천847억원으로 전년보다 22.1% 줄었다.
고금리와 고물가, 부동산 시장 악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것이 실적 악화의 주요 원인이라고 세라젬은 설명했다.
또 지난해 기술과 임상, 디자인 등 연구개발(R&D) 조직의 통합 거점인 '헬스케어 이노타운' 신설과 사업다각화를 위한 적극적인 선행기술 투자 등도 영향을 미쳤다.
세라젬은 지난해 역대 최대인 18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 바 있다.
글로벌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한 1천845억원이다.
중국 시장 매출이 1천295억원으로 25%가량 늘었고 인도와 동남아시아,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2022년부터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미국 시장의 경우 매출이 약 75% 증가했다.
세라젬은 올해 CES 2024에서 호평받았던 신제품 마스터 V9과 파우제 M6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또 잠재력이 높은 미국 시장에 꾸준하게 투자하고 유럽, 일본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매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기존 사업영역 외에 이온수기나 뷰티, 신규 가정용 의료기기 등 새로운 영역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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