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어린이날 맑으면 야외활동…비오면 영화관·키즈카페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최근 5년간 놀이공원과 동물원·식물원, 영화관·콘서트, 미술관·박물관 등 나들이·관람 업종에서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 약 5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날의 5년 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고, 노동절인 1일이 49%로 그 뒤를 이었다.
KB국민카드의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회원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 초등학생을 둔 부모는 동물원·식물원(274%), 미술관·박물관(195%)을 평상시보다 많이 방문했다.
중·고등학생을 둔 부모는 놀이공원(187%), 동물원·식물원(186%)을, 영유아를 둔 부모는 동물원·식물원(207%), 미술관·박물관(137%)을 더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가 맑았던 2019~2022년 어린이날에는 야외 나들이 업종 매출이 5월 일평균 대비 223%, 실내 관람 업종이 132% 높았다.
2019~2022년 어린이날 야외 나들이를 간 경험이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비가 온 2023년 어린이날 업종별 결제회원 수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영화관 72%, 키즈카페 15%, 공연 11%, 미술관·박물관 2% 순으로 나타났다.
srch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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