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7일 이날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꿀템 피드'를 추가했다. 고객이 자기 돈으로 산 아이템을 G마켓 전체 고객에게 소개하는 기능이다. G마켓 임직원 사이에서 꼭 사야 할 상품 리스트를 공유하던 내부 피드에서 착안했다.
추천 글을 토대로 구매가 이뤄지면 최초 작성자에게 결제가의 1%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꿀템 피트 추천왕도 선발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가장 많은 구매를 유도한 피드 작성자 총 104명을 뽑아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천만원 등 총 3천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0일 개별 안내한다. G마켓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행사 기간 쇼핑지원금 지급 이벤트, 현대자동차 캐스퍼 디 에센셜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빅스마일데이 페이지의 쿠폰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준하 G마켓 그로스마케팅실장은 "꿀템 피드는 상품 구매 노하우를 다른 고객에게 뽐내면서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