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 'AI 원(One)'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적화된 설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인공지능(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T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만으로 SKT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한 번에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어시스턴트,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패밀리를 포함한 SK 계열사 및 글로벌 텔코들과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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