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장품 매출, 두 배 성장…미국 등 글로벌 진출 속도 "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애경산업[018250]은 연결기준 1분기 매출이 1천691억원으로 작년보다 7.7%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1분기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6.8% 늘었다.
화장품사업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늘어난 9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중국 사업 호조와 일본,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 영향으로 화장품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됐다고 애경산업은 설명했다.
동영상 플랫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인 중국에서는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럭셔리 라인을 현지에 선보이는 등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일본에서는 현지 오프라인 채널 입점 확대, 제품 다각화 등을 진행한 영향으로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생활용품사업 1분기 매출은 1천60억원으로 7.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2.1%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생활용품사업은 국내 채널 다각화, 글로벌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은 증가했으나 채널·브랜드 투자 등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줄었다"고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에는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애경산업은 또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을 확장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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