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오뚜기와 13일 강남구 오키친스튜디오에서 K-푸드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K-푸드를 연계한 방한 외래객 유치마케팅을 진행하고 K-푸드 관광 콘텐츠 발굴,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 공동 개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작년 3월 관광공사는 오뚜기와 협업해 '오뚜기가 호텔로 배송됩니다'라는 특별 방한 상품을 출시해 일본인 관광객 300명을 모객한 바 있다.
관광공사는 오는 9월에 열릴 '2024 투어리즘 엑스포 인 도쿄'에서 한국 지역 대표 요리 맛을 재현한 오뚜기 상품을 활용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또 올해 하반기 오키친스튜디오 부산지점 오픈에 맞춰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마포구에서 운영 중인 오뚜기 팝업스토어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는 오는 31일까지 한국여행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참여자 1천명에게 오뚜기 식품으로 구성된 푸드 박스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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