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HSAD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캠페인은 '예술적 휴식의 완성, 아르테'를 주제로 '피로 푸는 소녀', '무선무죄' 등 7편으로 구성됐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예술 사조의 미술작품을 AI에 학습시켜 생성된 이미지를 수정·변형·고도화하는 방식으로 아르테만의 화풍을 창조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HSAD는 설명했다.
캠페인을 제작한 유영민 HSAD 아트디렉터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독창성과 AI의 기술적 활용성이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 '힐링미 아르테'만의 프리미엄을 영상에서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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