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B손해보험은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인 '보험 MBTI(My Best Type of Insuran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험 MBTI는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 생활에 맞는 보장 결과를 안내한다.
KB손해보험은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의 보장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된다"며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세대 유형과 질문·답변을 통해 수집한 정보로 20가지 MBTI 유형을 정의해 최적 보험료, 최적 보장, 최적 가입금액 등 고객 상황에 맞는 보험가입 가이드를 안내한다.
서비스는 KB손해보험과 다이렉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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