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 등 정보 담아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국토교통부는 항공사 및 노선별 항공 운항 정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를 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국제·국내선 항공사, 공항, 노선별 지연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의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 각종 통계 정보가 담긴다.
또 한국소비자원이 접수한 항공교통 이용 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 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 구제 사례 등도 제공된다.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된다. 이날 처음 발간된 리포트에는 5월 기준 항공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월간 리포트는 국토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 등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지연율과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가고, 리포트에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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