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최근 부산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라이브커머스 과정, 미디어커머스 과정으로 세분화해 올해 1천800개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역별로 운영하는 디지털 전환 인프라인 소담스퀘어 8곳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실습을 연말까지 지속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이 증가하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이 스스로 매력적인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현장실습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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