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소식 등 정보 제공…카카오톡 대화방도 준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035720]는 포털 '다음'(Daum)에 제33회 파리 올림픽 특집페이지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특집페이지에서는 올림픽 주요 경기와 실시간 뉴스, 경기 일정과 결과, 참가국 메달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굿모닝 파리!' 코너에서는 밤사이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 소식을 요약해 보여준다. 카카오톡 채널 '뉴스봇'은 올림픽 키워드 입력 시 관련 뉴스와 경기 정보 요약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올림픽 분위기를 끌어올릴 응원 공간과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카페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에는 18개의 올림픽 종목별 응원 테이블을 개설했다.
또 오는 26일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 '고! 파리스(Go! PARiS)' 탭을 연다.
실시간 응원과 승부 예측 등 올림픽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파리에서 온 소식', 릴레이 소설과 랜선 프랑스 여행 등 다채로운 활동이 이뤄지는 '파리에 가면', 기억에 남는 올림픽이나 명장면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경기장 밖 수다방' 등 대화방이 마련된다.
이동훈 카카오 올림픽TF 리더는 "이용자들이 올림픽 관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특집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올림픽과 대표팀에 대한 관심 및 응원의 열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