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장마와 찜통더위에 유통업계는 실내 볼거리 행사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열거나 디저트관을 재단장해 새로 선보인다. 대형마트는 집에서 머무는 고객들을 위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은 지하 1층에서 다음 달 6일까지 '데드풀과 울버린'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행사는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개봉을 기념한 것으로 데드풀과 울버린은 물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인기 캐릭터 피규어(모형인형),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습한 장마철에 제격인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인천점, 동탄점에서는 5성급 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던 고급 탄산 차 음료 '사이초'를 판매한다.
▲ 신세계백화점 = 대구 신세계는 지난 25일 지하 1층 식품관에 개장한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오픈 행사를 한다. 스위트파크에는 소금빵 맛집 '베통'과 제철 과일 케이크 브랜드 '시즈니크', 일본의 줄 서는 밀푀유 디저트 '가리게트'와 압구정 추로스 맛집 '미뉴트빠삐용' 등이 입점했다. 개장을 기념해 다음 달 4일까지 제휴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위트파크에서 쓸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 현대백화점 = 압구정본점은 5층에서 이탈리아·프랑스 등 세계적인 명품 가구들을 선보이는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디사모빌리'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가구 진열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해준다. 신촌점은 28일까지 본관 지하 2층 행사장에서 키링 브랜드 '이티비티샵'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킨텍스점은 같은 기간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강원도 맛집을 엄선해 팝업스토어를 여는 '강원미식회'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 장마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주요 먹거리를 할인 행사한다. 오는 29일까지는 모든 점포에서 1등급 한우 등심을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해 판매하고, 치킨과 족발, 초밥 등 인기 즉석조리 식품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전국 30개점에서는 치킨 프리카세, 라타투이 등 프랑스 즉석식품을 선보이는 '2024 프랑스를 맛보다'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 다음 달 1일까지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때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안주류를 행사한다. 에비스, 스텔라 아르투와, 아사히 등 수입 맥주 18종에 대해 4캔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골라 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야식 메뉴인 시크릿 양념치킨 2종은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25% 할인하고, 양장피와 새우듬뿍 감바스 알아히요, 피콕분식 모짜렐라 크리스피 핫도그 등도 선보인다.
▲ 롯데슈퍼 = 오는 31일까지 신선·가공식품을 할인한다. 미국산 앵거스비프 척아이롤 구이용을 이번 주 '핫프라이스' 상품으로 선정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0% 할인한 1천원 후반대에 선보인다. 세계맥주 전 품목도 4캔을 묶어 균일가에 판매한다.
▲ 쿠팡 = 파리올림픽 시기에 맞춰 다음 달 10일까지 매주 새로운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국가대표 응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는 TV, 계절가전 등의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간식, 안주, 밀키트 등 경기를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각종 식품을 판매한다.
▲ 알리익스프레스 = 오는 31일까지 신한카드 손잡고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K베뉴' 상품을 대상으로 '페이데이' 행사를 한다. 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을 즉시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 롯데온 = 오는 28일까지 엘지생활건강과 함께 '썸머 뷰티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더페이스샵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 비욘드 토탈리커버리 인텐스 바디에멀전 등이다. 주말 단독 혜택으로 '스포츠레저 데이'도 진행해 1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최대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전용 쿠폰을 제공한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