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수 회장 "세계 리딩 브랜드로 성장할 것"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F&F[383220]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WBD(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중국 시장의 경우 연내 상하이 1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말까지 100개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장기 비전은 아시아 시장 넘버 원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으로 세웠다.
김창수 F&F 회장은 지난 25일 F&F 본사 강당에서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올여름 디스커버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냉감 소재 '프레시벤트' 티셔츠를 아시아 각국에 팔게 된다면 어떨까"라며 "프레시벤트의 최고의 냉감 기술로 아시아 10억 인구를 더운 여름에서 구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MLB의 해외 진출 성공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션 사업을 위한 생산, 물류, 유통, 마케팅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왔다"며 "디스커버리는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아시아, 더 나아가서는 세계의 리딩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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