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에서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알룰로스는 설탕처럼 단맛을 내면서도 열량은 10분의 1 수준으로 낮은 천연당이다.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속에서 저열량 감미료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지난해 전북 군산시 전분당 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또 올해 1월에는 대체당 브랜드인 '스위베로'를 출시하는 등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왔다.
대상이 선보인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2종이다.
용도별로 점도과 감미도를 달리했고, 양 조절이 쉽도록 실리콘 캡을 적용했다.
대상은 이달 한국당뇨협회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알룰로스 2종 후원을 약속했다. 또 다음 달 한국당뇨협회 주관 '1형 당뇨 교육 캠프'에 알룰로스 신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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