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LG헬로비전[037560]은 2분기 매출이 2천836억원, 영업이익이 74억원, 순이익이 51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64억원(6.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31억원(-1.1%)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전 분기 대비 33억원(80.2%) 늘어났고, 전년 동기 대비 65억원(-46.8%) 감소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 분기 대비 증가한 것은 지난 4월 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프로' 출시와 더불어 렌탈 등 신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LG헬로비전은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방송이 1천287억원, 통신이 340억원, MVNO(알뜰폰) 수익이 393억원으로 집계됐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 기반 사업은 498억원, 렌탈은 312억원을 기록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실적을 렌탈과 지역 기반 사업 성장이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난 가운데, 직영몰 'AI 리뷰 요약' 서비스도 도입했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드라마 전문 채널 '더드라마'를 특화 예능 채널 '더라이프2'로 재개국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LG헬로비전 이민형 상무(CFO·최고재무관리자)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 기반 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추가 성장을 이끌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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