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무신사 어스'가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활동과 성과를 담은 '무신사 어스 스토리북 2023'을 무신사 앱에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무신사 어스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전문관이다.
스토리북을 보면 무신사 어스 론칭 당시 43개였던 입점 브랜드가 작년 말 기준 69개로 늘었고 판매상품 수는 1천900여종에서 4천900여종으로 증가했다.
무신사 어스에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재활용)·업사이클(재활용에 디자인요소 추가), 비건(동물성 소재 미사용), 동물복지, 사회기여 등 5가지 기준에 맞는 브랜드가 입점할 수 있다.
무신사 어스는 이번 스토리북 발행을 기념해 입점 브랜드와 함께 특별 기획전을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그레이프랩 등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스토리북에 대한 감상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