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비타민 등 건강기능 상품 매출 2배 이상 증가"

입력 2024-08-15 08:52  

CU "비타민 등 건강기능 상품 매출 2배 이상 증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올해 1∼7월 비타민·홍삼 등 건강기능 카테고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24.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CU는 건강기능 상품 수요가 중장년층에서 최근 20·30 고객까지 확대되면서 편의점에서 해당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 매출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건강기능 카테고리 매출을 비타민류와 홍삼류로 구분해 보면 작년까지만 해도 홍삼류가 70.8%를 차지했으나 올해 1∼7월에는 홍삼류 46.9%, 비타민류 53.1%로 비타민류 매출이 급증했다.
CU는 이중 제형 비타민 덕에 비타민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본다. 이중 제형은 뚜껑을 따서 정제를 꺼낸 후 하단의 액상 뚜껑을 열어 함께 섭취하는 상품이다.
CU는 지난 3월 종근당과 함께 '멀티비타 부스터샷'을 선보이는 등 올해 들어 이중 제형 비타민 상품 4종을 출시했다.
멀티비타 부스터샷은 출시 후 건강기능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U는 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과 손잡고 지난 14일 '푸룬 클렌즈샷'도 출시했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박형규 MD(상품 기획자)는 "스낵과 음료,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때도 건강을 고려하는 고객 수요가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던 건강기능 상품까지 확대되며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