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명품 플랫폼 '젠테'(jente)는 올해 2분기 매출이 15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고 2억원의 영업이익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2분기에는 14억6천만원의 영업손실을 냈었다.
상반기 전체 매출은 작년보다 47% 증가한 330억원이고, 영업이익은 6억2천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작년 상반기 영업손실은 27억원이었다.
젠테는 유럽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7천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명품 플랫폼으로 2020년 설립됐다.
젠테는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 이후 플랫폼 기업의 주요한 평가 지표가 된 재무 건전성 측면에서 건실한 자산과 부채 균형을 바탕으로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젠테는 매출 대비 광고비를 1% 수준으로 유지하면서도 '가품 0%'로 신뢰를 구축한 결과 지난 1년간 고객의 평균 재구매율이 55.5%, 평균 구매 횟수는 7.3회에 이른다고 덧붙였다
이어 하반기에는 글로벌 플랫폼을 론칭해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전 세계 명품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 1분기 창사 첫 분기 흑자 달성에 이어 상반기 전체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며 "하반기에는 글로벌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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