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030200]가 서울 서대문구청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사업 가운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KT와 서대문구청은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와 판매 확대를 목표로 지난해 이 사업을 시범 운영했으며 올해 참여 업체는 9곳으로 지난해 5곳보다 늘어났다.
KT는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과 방송 판매 전략 등에 관한 사전 교육을 이달 초 진행했다.
지원 대상 업체들은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각각 진행하며, KT는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동하는 쇼호스트를 섭외해 KT 크리에이터팩토리에서 진행되는 방송 과정을 지원한다.
KT는 또 소상공인 제품 특성에 맞는 15초 TV 광고 영상을 제작한 뒤 국내 최다 유료방송 가입자를 보유한 KT IPTV의 '지니TV 라이브 애드플러스(AD +)'를 통해 100만 회 송출되도록 지원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KT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이 소상공인 콘텐츠·미디어·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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