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비자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한 '트래블고(GO)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해외여행 서비스로, 무료환전,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 등을 제공한다.
트래블고 체크카드에는 ▲ 모든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 등이 트래블로그와 동일하게 제공되며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출시 후 1년간 샵백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되고 국내에서 우버 택시 앱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 올포인트(Allpoint) 로고가 부착된 해외 약 5만5천여개의 ATM에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카드 트래블고 고객들도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트래블고를 통해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ATM 수수료 무료혜택 등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yuls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